LED 새소식/LED NEWS

서울반도체, 풀컬러 고휘도 LED신제품 출시

朴昌鎬 2011. 8. 13. 12:04

서울반도체, 풀컬러 고휘도 LED 신제품 출시

무대·경관 등 고출력의 감성 조명 디자인에 최적화

서울반도체(대표이사 이정훈, www.seoulsemicon.com)는 자사의 고휘도 LED 제품군인 ‘Z-파워 LED’ 시리즈의 신제품 ‘Z7-F’를 출시한다고 밝혔다.

 

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.


 
신제품 Z7-F LED는 무대 조명과 경관 조명 등을 위한 고출력, 고휘도 제품으로 풀 컬러의 색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.

서울반도체는 무대 조명을 비롯해 건물 외부조명과 경관 조명 등의 분야에서는 감성 조명 디자인 요소를 위해서 풀 컬러 구현 성능이 필수적이며 특히 최근에는 풀 컬러 LED 제품의 고출력, 고휘도 성능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신제품 Z7-F의 출시를 통해 이 같은 시장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.

Z7-F은 700㎃ 고출력 성능의 조명용 고휘도 풀 컬러 LED로 뛰어난 와트 당 밝기 성능(R: 75lm/W, G: 88lm/W, B: 15lm/W, W: 97lm/W)을 제공하며 렌즈 타입 패키지로 인해 한층 밝은 빛을 구현했다.

아울러 경쟁 제품 대비 약 70% 수준의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으로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조명 제품에 적용하기 쉽도록 9×7×3.2㎜의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된다.

배성훈 서울반도체 상무는 “이번 Z-파워 LED Z7-F는 혼색성에 뛰어난 특성을 가진 Z6와 함께 라인업을 구축해 무대, 경관 조명 분야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풀 컬러 구현과 고휘도 성능 제품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”며 “서울반도체는 한발 앞서 LED 조명 시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,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Z7-F 시리즈 제품은 현재 고객사 샘플 공급이 가능하며 8월 말부터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