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ED 새소식/LED NEWS

미국LED, 이런 분야가 뜬다

朴昌鎬 2011. 10. 30. 20:58

○ 2007년 통과된 Energy Independence and Security Act(EISA) 2007은 2012년부터 100W 전구의 에너지 절감률 기준이 28%

    로 상향 조정되며 2013년에는 75W, 2014년에는 45~60W 전구에도 동일한 에너지 절감률 기준이 적용되도록 하고, 이 법률은

    결과적으로 현재의 백열등 기술을 이용한 전구의 사용과 판매를 금지하도록 함.

○ 또한 미국 에너지청인 The Department of Energy의 에너지 절감 기준 Energy Conversion Standard(ECS)도 2012년부터

    적용되는데, 이는 가정용 전등에도 효력을 발효하게 됨. 이러한 정책적 노력은 결국 가정용 전등시장에도 백열등은 점차 사

    라지고 대신 CFL, 할로겐, LED의 3가지 선택안이 남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

○ 대표적인 LED 전문 연구기관인 IMS Research에 따르면 GaN LED 시장은 2010년 60%의 폭발적 성장을 기록했으나 2011년

    1% 성장으로 매출 규모는 약 87억 달러에 그칠 것임.

○ LCD Backlighting 시장의 경우 2011년 54억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3% 감소를 기록했으며 현재 공급이 수요보다 2배 이상

    빠르게 늘고 있다고 이 조사기관은 보도

○ LCD Backlighting 시장은 가정용 LED와 달리 2014년경까지 모든 전자제품용 패널이 LED가 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그 이후

    매출은 지속적으로 줄 것으로 예상

○ IBD에 따르면 전 세계 LED 시장은 2010년 약 95억 달러 정도이나 2014년에는 약 190억 달러로 성장이 예상됨.

○ IMS Research에 따르면 주거용 LED의 경우 2010년 대비 CAGR 성장률이 2015년까지 약 200%에 달할 것임. 2011년의 경우

    LED가 아직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으며 할로겐이나 CFL 전구의 경우 그 사용이 많이 증가하지는 않을 것임.

○ 2012년 EISA 법안의 1차 적용기간이 시작돼 100W 백열등의 사용 금지가 시작되면 많은 소비자가 75W짜리 백열등으로 전환

    할 것이며, CFL 전구 가격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돼 CFL의 판매 증가가 할로겐 대체 전구에 비해 많아질 것임.

○ 2013년 EISA 법안의 2차 적용기간이 시작되면 60W 백열등의 사용과 CFL, LED 판매가 늘 것으로 예상. LED 가격 하락도

    예상되며 이와 함께 사용은 증가할 것으로 예측

○ 2014년은 EISA 2007 법안 영향이 가장 클 것이며, LED 사용이 두 배 이상으로 늘어 할로겐램프 사용을 초과할 것이며, 가격

    도 최초로 10달러 이하로 인하될 것으로 예상. 할로겐램프의 사용은 이후 더욱 줄 것으로 예측

○ 2015년 LED 사용이 더욱 늘 것이며 기술의 발전으로 CFL 전구와 비교해 볼 때 가격경쟁력이 생길 것임.

○ 현재 미국 내의 주요 선도 LED 업체는 Philips, GE, Osram, Cree 등이 있음. 하기 표는 각사의 판매 상품을 소개함.
이미지 제조사/모델/가격

제조사 : Philips
모델 : Philips LED Lamp Cool Par 38 Medium
가격 : 50달러(Grainger Industrial Supply 온라인)

제조사 : GE
모델 : GE Lighting 3288644 4W MR16 GU10 LED Bulb
가격 : 28.01 달러(아마존닷컴)

제조사 : Osram
모델 : OSRAM Sylvania 15W 120V PAR30 E26 FL40 LED Dimmable Light Bulb 78656
가격 : 49.99 달러(아마존닷컴

제조사 : Cree
모델 : Cree LR6C LED Downlight - Neutral White - 3500°K
가격 : 74달러(Wamhomecenter.com 온라인)

자료원: Google, Amazon, Grainger Industrial Supply 각 제조사 등

○ 현재 LED의 가장 큰 단점은 높은 가격임을 감안,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노력이 수출에 필수적이며 성장세가 줄고 있는 Back

    lighting 분야보다는 시장의 확장이 가능한 IT 제품이나 가정용 LED 전구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요구됨.

○ LED는 공급업체가 늘어 경쟁이 심화되는 경향을 보이므로 관련 업체는 높은 기술력을 갖추는 것과 미국시장의 정책 변화

    등을 면밀하게 모니터하는 것도 시장에서의 성공에 중요 요건이 될 것으로 분석


자료원: IMS Research, Google, Amazon, Grainger Industrial Supply, 각사, IBD, 코트라 디트로이트 무역관